임플란트 식단 치과치료 시 먹을 수 있는 음식

임플란트 치료중인 경우 부드러우면서도 영양적인 식단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임플란트 식단 영양가도 있고 먹기도 좋은 치과치료 시 먹을 수 있는 음식에 대해 소개해드립니다.




임플란트 식단

임플란트 치료중이시라면저작기능이 쉽고 단백질과 함께 염증에 좋은 식품을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아침 – 단호박죽이나 검은콩죽 또는 흑임자죽, 그리고 키위주스
  • 점심 – 검은콩밥, 바지락순두부된장국, 돼지고기완자(파프리카넣기), 파래무침, 토마토주스
  • 저녁 – 검은콩밥, 재첩국, 도다리조림, 양배추볶음, 버섯호박볶음, 부추전, 당근주스

염증엔 검은콩, 토마토, 양배추, 딸기가 좋은데 딸기는 거의 끝물이라 토마토와 양배추, 검은콩으로 식단을 구성했고, 치료과정에서 비타민C의 요구량이 증가할 것을 예상해 항산화식품인 키위와 토마토, 당근을 식사때마다 배치했습니다.




저작기능이 활발해지는 채소의 섭취가 줄어들 수 밖에 없는데, 이럴땐 과일을 통해 부족한 비타민과 무기질을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견과류와 멸치의 섭취가 어렵기 때문에 필수지방산과 칼슘의 섭취는 콩과 생선, 양배추로 대체했습니다.

위의 1일 식단 외에 섭취하시기 쉬운 반찬류로는 양배추전, 두부조림, 무채들깨나물, 무조림, 감자카레조림, 명란젓계란찜, 연두부샐러드, 김자반무침 등이 있습니다.

과일은 간식으로 따로 섭취하는 것 보단 일반 식품과 함께 섭취 해주시는 것이 흡수률을 높입니다. 비타민과 무기질과 함께 염증에 도움이 되는 키위, 토마토, 당근주스를 나물 대신에 식사 때마다 함께 섭취해주세요.

바지락과 된장국은 궁합이 좋고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입맛이 까다롭지 않다면 식사 시마다 섭취 해주셔도 좋습니다. 단백질은 가능한 콩이나 생선 위주로 섭취해주세요.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