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조숙증 예방 식습관과 음식

아이에게 있어서 성조숙증이 생기게 되면 여러가지 신체적인 변화로 인해 힘들게 됩니다. 그래서 미리 성조숙증 예방을 하시는 것이 필요하기에 성조숙증 식습관부터 음식에 대한 소개입니다.

성조숙증과 관련해서는 정확한 원인이 아직까지 밝혀지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으며, 다만 체지방이 많은 비만의 경우 성조숙증이 나타나는 경우들이 있어서, 체지방 조절에 신경을 써주는 것이 최선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성조숙증 예방

오렌지식단 내 식단표는 최대한 제철식품을 활용하고 있으며 한 끼 식사를 통해 5대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어린이식단표 또한 한 끼 식사를 통해 5대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섭취가 가능하며, 다만 우유는 세계적으로 논란이 많은 식품이기 때문에, 우유와 유제품의 섭취를 제한할 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

성조숙증과 관련하여 섭취 자체를 제한하거나 권장하는 식품이 보고 된 바는 없는 것으로 알고 있으며, 다만 식품의 종류보다는 식품의 생산과정에 관심을 갖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성조숙증 음식

콩, 두부, 두유 등의 제품은 유전자 변형이 아닌 식품을 선택하고 계란 포함 육류를 선택할 때에는 옥수수 사료, 성장촉진제, 항생제 등으로부터 자유롭고, 가급적 자연에서 방목하여 키운 동물의 계란, 육류 등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옥수수 사료는 오메가3와 오메가6의 비율에 영향을 끼치며 이는 체내 체지방 형성에 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인스턴트와 가공식품의 경우에는 트랜스지방의 섭취량이 증가하고 이 또한 체지방 형성에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가급적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동물성 단백질은 전체 단백질 섭취량의 30%정도만 섭취하는 것이 건강에 가장 유익하며, 한 끼 식사를 통해 섭취하는 육류의 양은 40~120g 사이이며, 아동의 경우 성인이 비해 활동량이 높지 않음으로, 한 끼 40~80g 정도만으로 한 끼 식사를 통해 필요한 단백질의 섭취량을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식습관

오렌지식단 내 식단표는 한 끼 식사를 통해 5대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기 때문에, 체지방이 적거나 많은 경우 모두 이용이 가능하나, 식품은 섭취량에 따라 섭취 칼로리가 달라지기 때문에, 식판을 통해 다양한 식품을 골고루 먹을 수 있도록 섭취량을 조절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체지방이 좀 더 많은 아동의 경우 활동량을 늘려, 체내 체지방을 소모할 수 있도록 유도해주는 것이 좋으며, 유아 때부터 지속적으로 체지방이 증가한 경우에는 지방 세포의 크기가 커진 것이 아니라, 지방 세포 수의 양이 많아진 것이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체지방을 관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과일음료나 탄산음료, 유제품을 간식으로 섭취하기보다는 끓인 물이나 생수를 섭취하는 습관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