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에 좋은 음식 잦은 술자리

매일 저녁 혼술로 하루를 마무리하고 있다거나 잦은 회식으로 인해 술을 자주 마시고 있다면 간 건강이 걱정될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간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유는 간은 해독작용을 하는 곳으로 알코올 대사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알코올 대사 외에도 탄수화물, 단백질, 지질, 무기질, 비타민의 합성, 분해, 저장 등 대사에 관여하고 다른 기관의 대사 산물과 각종 대사 물질의 재이용, 분해작용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잦은 술자리

그렇기 때문에 혼술이나 잦은 회식으로 인해 술을 자주 마실 경우 알코올 대사를 위해 간이 계속 일을 해야하는 부담이 있습니다. 이와 같이 잦은 회식으로 인해 간 건강이 걱정인 분들을 위한 음식은 감귤을 자주 섭취하는 것입니다. 이유는 감귤에 함유되어 있는 색소 성분인 카로티노이드와 플라보노이드 성분 때문입니다.

간에 좋은 음식

1. 감귤 – 카로디노이드 성분의 일종인 베타클립토키산틴 성분은 항암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비슷한 색의 레몬과 오렌지에는 없고 오직 감귤에만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플라보노이드 성분인 나린진은 항산화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헤스페리딘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데요. 이 헤스페리딘 성분이 몸에 들어오면 간에서는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의 합성이 억제되기 때문에 동맥경화를 예방하고 비만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2. 비타민C가 풍부해서 겨울철 감기 예방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 감귤은 항암 작용을 하는 베타클립토키산틴 성분과 펙틴 성분, 항산화 작용을 하는 나린진,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헤스페리딘 외에도 단백질, 탄수화물, 칼슘, 철분, 비타민A, 비타민B1,B2, 구연산, 리모노이드 성분도 풍부합니다.

술자리로 인해 간 건강이 걱정이라면 하루 4개의 감귤 섭취로 간 건강을 지켜주세요.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