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야식문의를 할까합니다.
저희 신랑이 조금씩 여러번 먹는 스타일인데요
6시~7시 사이에 저녁을 먹고나면
항상 9시~10시 사이에 배고프다며 야식을 챙겨먹고있습니다.
제가 아는 야식이란 고열량 음식 위주인지라
야식을 안주라 생각하고 꼭 술을 같이 먹는데요
그래서 이번 회사에서 실시하는 건강검진에서 위험한건 아니지만 안좋다는 결과도 나왔구요
배고프다며 잠도 잘 못자는 사람이라 야식을 안먹을 순 없는데요
건강한 재료로 밤에 부담이 가지 않는 식단이 뭐가 있을까요??
답변
위에 부담이 가지 않고 소화가 잘 되는 식품은 감자와 호박이며 그 외 식품들은 위에 부담을 주거나 포만감을 오래도록 유지 시킬 수는 있습니다. 야식 메뉴로 가장 추천 드리는 음식은 찐 감자, 찐 고구마, 찐 단호박, 찐 옥수수이며 감자를 제외하고는 현재 제철을 맞이하고 있기 때문에 건강에 가장 유익한 식품입니다. 이때 단백질 보완을 위해 삶은 계란을 곁들일 수 있으며 제철 과일과 함께 섭취할 수도 있습니다.
그 외 야식으로 가볍게 먹을 수 있는 음식에는 국수나 우동이 있으며 국수는 비빔국수, 잔치국수, 콩국수로 섭취할 수 있고 우동은 카레우동을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비빔국수에는 삶은 계란을 곁들여서 단백질을 보완할 수 있고 잔치국수에는 계란 지단을 활용해서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카레우동에는 닭가슴살이나 새우 등을 활용할 수 있으며, 카레의 커큐민 성분은 세포의 손상을 억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찐 채소와 면류보다는 칼로리가 높을 수 있으나 새우부추전이나 닭가슴살샐러드, 길거리토스트, 월남쌈, 닭가슴살숙주볶음 등도 다양한 채소와 함께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야식으로 섭취가 가능한 음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