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냉증 냉대하 좋은 음식 및 음료

여성의 경우 체온이 낮아서 고생을 하시는 분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그리인해 여성 냉증 냉대하 인해 고민을 하시고 개선 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 많이 찾으시는데요. 그 중에서 여성 냉증 개선에 좋은 음식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우리 몸을 건강하게 해주는 기본적인 부분 중 하나는 체온입니다. 체온이 낮으면 면역도도 떨어지게 되면서 몸은 바이러스에 의해 쉽게 손상을 받게 되며 신체의 원활한 신진대사가 잘 안되어 유난히 피로도도 높아지게 됩니다.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 냉증을 개선 하는 음식을 꾸준히 섭취해서 건강한 몸을 만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냉증을 개선할 수 있는 식품을 꾸준히 섭취하여 면역력이 높은 건강한 몸을 만들어 보아요.

알리신 –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내장의 활동을 활성화하며 불필요한 수분을 배설함으로, 몸을 안에서부터 따뜻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비타민B1 – 흡수율을 높여서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여 몸의 피로를 풀어줍니다.

여성냉증에 좋은 음식

  1. 양파, 파, 부추, 마늘 – 알리신
  2. 아몬드, 검은콩, 붕장어 – 혈액순환 촉진
  3. 참치(EPA/혈전용해), 미나리(정유/혈액정화), 오징어, 당근(혈액생성촉진) – 혈액
  4. 대추, 염소고기, 도미, 은행(방광온도상승작용) – 성질이 따뜻한 음식

냉대하에 좋은 음식

염소고기, 부추, 오골계, 대구가 증상을 개선하는데 좋습니다.



추천하는 음료

  • 홍차생강차
  • 녹차는 몸을 차게 하는 식품이지만 녹차가 홍차로 발효하는 과정에서 몸을 따뜻하게 하는 성분이 생성됩니다. 평소 녹차를 즐겨 마신다면 녹차 대신 홍차로 바꿔어보세요.

홍차에 우유를 타서 마시는 경우도 있는데, 우유 또한 몸을 차게 하는 식품이라, 우유 보단 생강을 더 권해드립니다. 홍차에 생강을 넣고 꿀이나 흑설탕을 타서 매일 드시면 냉증이 개선되는 효과와 함께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여성 유방
error: Content is protected !!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