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을 예방해 주는 봄나물 7가지

봄나물에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또한 단백질 함유량이 높은 나물도 있습니다. 입맛이 없고 나른해지기 쉬운 봄철에, 봄나물을 통해 잃어버린 입맛과 함께 건강도 챙겨주세요. 생활습관병을 예방해주는 봄나물을 추천합니다.

1. 쑥_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몸을 따뜻하게 해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진통, 소염작용이 있으며 고혈압과 부종에 좋습니다.

2. 두릅_ 비타민, 미네랄, 사포닌 외에 단백질이 풍부합니다. 건위작용으로 소화불량이나 위궤양에 좋으며, 칼슘이 풍부해 골다공증 예방과 신경을 안정시켜줍니다.

3. 냉이_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 춘곤증에 좋으며 간, 위, 장을 튼튼하게 합니다. 눈을 밝게 하고 백내장, 녹내장에 좋습니다.



4. 봄동_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피로, 빈혈, 동맥경화를 예방하고 항암, 항산화작용을 합니다.

5. 죽순_ 몸 속의 노폐물을 배출하고, 식이섬유소가 많아 변비개선에 효과적입니다.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떨어뜨려 각종 성인병을 예방해줍니다.

6. 돌나물_ 칼슘이 우유의 2배로 골다공증을 예방합니다.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을 대체하는 물질을 함유하고 있어서, 갱년기 이후의 여성에게도 좋습니다.

7. 원추리_ 비타민이 풍부해 춘곤증을 예방하며, 종양과 궤양에 좋습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