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을 키우는데도 좋은 것이 바로 족욕입니다. 그래서 자주 해주시는 것이 좋기에 족욕 방법 및 효능에 대한 정리입니다. 따듯한 물에 발을 담그면 온 몸으로 혈액순환이 좋아져 몸의 냉기를 완화시킵니다. 일상에서 몸을 따뜻하게 하는 손쉬운 비결은 따뜻한 물에 발을 담궈두는 것입니다.
목차
면역력에 좋은 족욕 효능
초기 감기 기운이 있을 때, 두통, 복통, 생리통, 설사 등이 있어 반신욕 등의 입욕이 어렵다면, 편하게 앉아 족욕을 해 주세요. 여러가지 원인으로 떨어진 체온을 올려주고 체온이 올라가면서 몸의 면역력도 함께 좋아집니다.
족욕 방법
1. 족욕 통에 38~40도 정도의 따뜻한 물을 넣습니다. 물의 높이는 발목 바로 위까지가 좋으며, 정제소금을 머그컵 반 정도만 넣어주세요. 정제소금은 노폐물의 배설을 도와줍니다.
2. 발을 담근 후, 5분이 경과하면 무릎관절 아래까지 38~40도 정도의 물을 더 넣어주세요.
3. 총 족욕 시간은 10분 정도가 적당합니다. 발목까지 5분, 무릎관절 아래까지 5분
4. 족욕을 하는 동안 온 몸이 따뜻해지고 땀이 나오게 됨으로 땀을 잘 흡수할 수 있는 옷을 입어주세요.
5. 족욕이 끝나면 미지근한 물로 씻어서 염분을 제거해 주시고 타올로 닦아주세요.
6. 족욕을 매일 하는 경우라면, 2주간 계속해 보시고 본인의 몸에 맞는지 효과를 알아보세요.
Tip
정제소금은 천일염과는 다르게 불순물을 모두 제거해 NaCl만 남아 있는 상태로 독소배출이나 살균작용에 효과적입니다. 족욕 전용 소금을 사용해주셔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