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건강식단 저렴하고 간편

살이 빼고자 다이어트식을 할 때 알게모르게 비용이 많이 들어갑니다. 그래서 다이어트 건강식단 간편하면서도 어느정도 저렴하지만 몸에 좋은 식단에 대한 소개입니다. 다이어트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섭취 칼로리와 소모 칼로리입니다. 소모되는 칼로리보다 더 많이 섭취할 경우 체지방이 증가하기 때문인데요. 현재 섭취 칼로리를 계산한 이후에 그에 맞춰 섭취 칼로리를 조금씩 줄여가면서 소모 칼로리를 조금씩 늘려가는 것이 요요현상을 예방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다이어트 건강식단

  • 현미밥(종이컵1컵) + 순두부미역국(순두부1/2봉지) + 닭가슴살구이(80g) + 브로콜리숙회 + 감자버섯조림(감자(중)1/2개)
  • 현미밥(종이컵1컵) + 강된장찌개(두부,육류제한) + 브로콜리계란찜(계란2개) + 양배추쌈
  • 현미밥(종이컵1컵) + 바지락콩나물국 + 두부숙회(두부150g) + 다시마쌈 + 감자버섯조림(감자(중)1/2컵)
  • 현미밥(종이컵1컵) + 냉이된장국 + 흰살생선구이(1/2토막) + 톳두부무침(두부100g) + 배추김치
  • 현미밥(종이컵1컵) + 김치콩나물국 + 브로콜리계란찜(계란2개) + 멸치아몬드볶음(1숟가락) + 톳두부무침(두부100g)




다이어트 간편 식사 방법

만약 위의 식단을 적용하기 어렵다면 쌈밥 위주로 섭취하는 방법과 비빔밥으로 섭취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쌈밥을 섭취할 때에는 버섯을 포함 여러가지 채소를 넣고 끓인 강된장과 계란찜을 곁들이며 쌈채소는 상추, 깻잎, 양배추쌈, 다시마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비빔밥은 여러가지 생채소를 넣고 강된장에 비벼 먹는 것이 좋으며 땡초를 넣은 양념간장에 비벼 먹을 수도 있습니다. 고추장은 다른 비빔소스에 비해 칼로리가 높은 편이기 때문에 매콤한 맛이 먹고 싶을 때에는 땡초를 활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또한 식사 때마다 단백질을 챙겨먹기 어려울 때에는 현미에 콩을 넣어 콩밥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콩은 지방을 연소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는 콩과 견과류를 넣고 간장에 조려서 밑반찬으로 섭취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체온이 낮은 편에 속한다면 체온을 높일 수 있도록 생강홍차를 권해드립니다. 단 생강홍차는 위가 건강한 경우에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홍차에 엄지 손가락 한마디 되는 생강을 갈아서 넣고 마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생강과 홍차가 체온을 올려 기초대사량을 높여주며 홍차에는 체지방을 연소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평소 커피를 즐겨 마신다면 하루 1~2잔은 생강홍차로 바꿔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