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콜리와 함께 먹으면 좋은 식품

성장기에 있는 아동과 청소년에게 꼭 필요한 무기질을 함유하고 있으며 활성산소의 생성을 억제하고 면역력을 높이며 피부와 점막의 건강에 기여하는 항산화비타민과 항암작용을 하는 설포라판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브로콜리는 2001년 미국의 ‘타임’지에서 소개한 10대 건강식품의 하나로 몸에 유익한 다양한 영양소 외에 주목해야 할 성분은 설포라판입니다. 설포라판은 활성산소의 생성을 억제하는 항산화작용을 하며 체내 해독효소의 분비를 향상시켜 해독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설포라판과 함께 베타카로틴, 비타민C를 함께 함유하고 있어 암을 예방하고 면역력을 높여주며 피부와 점막의 건강을 지켜주는 효과가 상승합니다. 함께 섭취하면 좋은 식품으로는 계란과 견과류입니다. 브로콜리를 계란과 함께 섭취하게 되면 브로콜리의 철분 흡수율이 높아지고 견과류나 식물성기름과 함께 섭취하면 견과류에 함유된 비타민E를 함께 섭취하게 되어 피부의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가 상승하게 됩니다.



Tip… 브로콜리를 수확하고 나서 시간이 흐르면 봉오리가 벌어지고 영양소 또한 손실을 가져오기 때문에, 봉우리가 밀집되어 있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브로콜리는 베타카로틴, 비타민C, 칼륨, 칼슘, 철분, 셀레늄, 식이섬유소 풍부)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