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로 고민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마른 몸 때문에 고민하는 분들도 의외로 많습니다. 많이 먹어도 살이 안 찐다라며 말을 하는데요. 이때 살펴봐야 하는 것이 세 가지 정도 됩니다. 살찌는 식사를 한다고 하지만 많이 먹는 것은 아닌 경우 그리고 장 건강이 안 좋거나 또는 체질적으로 열량 소비가 많은 분인데요. 이때는 살찌는 방법을 달리해야지만 조금씩 살이 찌는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마른 사람 살찌는 식사 공복감 없이 먹는 방법
기본적으로 하루에 3끼 식사는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중간중간에 간식으로 빵이나 고구마 등과 같은 것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한 끼를 많이 먹게 되면 위와 장에 부담감이 가게 되어 오히려 설사로 이어지거나 몸이 상할 수 있기 때문에 기본 식사를 할 때는 평소에 먹는 양만큼만 먹고 아침식사와 점심식사 중간에 간식으로 먹는 것으로 공복감 없이 계속 열량을 축적해주는 것이 마른 사람의 식사 방법 이기도 합니다.
예) 아침식사 + 간식 + 점심식사 + 간식 + 저녁식사 + 간식
목차
마른 사람 장이 안 좋아서 설사와 자즌 화장실 출입
장이 안 좋아서 마른 경우에는 많이 먹어도 바로바로 대변으로 나오기 때문에 이때는 장 건강을 위해 평소에 술을 마신다면 금주를 하시거나 장 건강에 좋은 채소를 섭취해주시는 것이 우선순위입니다.
장에 좋은 채소 – 양배추, 고구마, 우엉 등
열량 소비가 많은 마른 사람은 근력운동과 식사 병행
마른 사람에게 필요한 것 중 하나가 근력운동입니다. 집에서 1주일 중 2~3일에 한 번씩 20분 정도 하체운동인 스쾃과 상체 운동인 푸시업을 해주는 것만으로도 시간이 지나면 조금씩 근육이 붙으면서 체중이 증가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때 식사는 평사시 3끼 식사와 함께 간식을 한 두 번 정도 드시면 됩니다.
조심해야 할 식사
햄버거, 피자, 치킨 등으로 살을 찌우려고 하다 보면 배만 나오는 마른 비만이 될 가능성도 존재하기에 인스턴트 음식보다는 채소와 단백질이 있는 반찬과 현미밥을 드시는 것이 마른 비만을 예방하면서 살을 찌우는데 괜찮습니다.
마른 사람들이 많이 먹기 위해 노력을 합니다. 자기 전 라면을 먹거나 식사를 할 때 이미 배가 부른데도 더 먹는 등으로 힘들게 식사를 하지만 많이 먹어도 몸에 쌓여야 하지만 그렇지 않고 몸만 더 망가지는 경우들이 있기에 기본적으로 건강식단을 하시면서 최소 3달 이상은 꾸준히 하시다 보면 조금씩 체중 증가를 보며 목표한 체중까지 꾸준히 할 수 있습니다.
당장 되는 것은 거의 없습니다. 당장 살을 찌우겠다가 아닌 1년에 3kg 2년에 7kg 이런 식으로 천천히 살을 찌우게 될 때 건강한 몸을 유지하게 됩니다. 살만 찌고 온갖 질병에 시달리는 것은 안 찌는 것만 못하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