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식습관과 체력에 따라, 과일 골라먹기

1. 눈의 피로와 체력이 좋지 않은 수험생_ 포도

포도의 당질이 에너지를 빠르게 공급하고, 유기산이 젖산의 생성을 억제하여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비타민C, 비타민E, 폴리페놀이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베타카로틴과 안토시아닌 색소가 시력을 보호해줍니다. 또한 칼슘과 철분을 함유하고 있어 빈혈 예방과 골격 형성에 좋습니다.

2. 두뇌피로, 집중력이 떨어지는 수험생_ 사과

사과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여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오랜시간 의자에 앉아 생활하여 변비가 생겼을 때, 사과의 올리고당이 장내 좋은 균의 증식을 돕고 식이섬유가 배변을 촉진합니다. 무엇보다 항산화성분 퀘르세틴이 뇌세포의 손상을 막아 두뇌건강에 좋습니다.



3. 고기, 인스턴트, 패스트푸드를 즐겨먹는 수험생_ 배

배는 발암물질이 우리 몸 속에서 오랫동안 머물지 않도록 빨리 배설해줍니다. 그로인해 발암물질에 의한 세포 손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과일에 비해 칼륨 함유량이 많아, 인스턴트나 패스트푸드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나트륨의 배설을 촉진하여 체내 전해질의 균형을 맞춰줍니다.

Tip… 과일을 섭취할 때 한 번에 많은 양을 섭취하지 않도록 해주세요. 가급적 식사 시에 과일을 함께 섭취할 수 있도록 하고, 한끼 기준으로 포도(1/2송이), 사과(1/2개), 배(1/3)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채소를 먹지 않는 수험생의 경우는 사과와 포도를 통해 부족해지기 쉬운 비타민과 무기질을 보충해주세요.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