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를 할때 음식을 해서 드시기 힘든 조리법이 아닌 간편한 조리이지만 영양소의 균형을 이루어 영양가득 간편한 다이어트 식단 소개합니다. 모든 식품이 다 몸에 유익한 영양소들을 조금씩 함유하고 있지만, 다이어트 식품으로 애용하기 좋으면서 비타민과 무기질 함량이 높은 식품은 파프리카와 생다시마이고요. 건강을 위해 가지와 양배추를 함께 섭취해주시면 좋습니다.
목차
간편한 다이어트 식단
식단 구성
- 아침 – 현미밥, 콩나물국, 계란장조림, 호두멸치볶음, 다시마채무침, 배추김치
- 간식 – 방울토마토
- 점심 – 현미밥, 청국장찌개, 양배추찜, 다시마채무침, 가지나물무침, 배추김치
- 간식 – 방울토마토
- 저녁 – 현미밥, 청국장찌개, 연두부, 다시마채무침, 파프리카스틱, 오이초무침
위의 식단구성은 기본반찬들을 일주일 단위로 미리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장조림과 멸치볶음, 다시마채무침, 가지나물무침의 경우, 냉장고에서 보관하시고 한번에 드실 양 만큼만 새 젓가락으로 옮겨 담아주시면 일주일정도 드실 수 있으세요. 연두부는 조리과정 없이 바로 드시면 되고, 양배추의 경우 뜨거운 물에 살짝 데치시거나 샐러드로 전환하셔도 됩니다. 파프리카는 먹기 전에 드시기 편하도록 잘라서 생으로 섭취해주시면 되고요.
조리간단 방법
단 청국장찌개는 최대한 싱겁게 조리해주세요. 청국장찌개의 경우, 육수를 미리 만들어 냉장고에 넣어두시면 3일 정도 사용가능하세요. 청국장찌개를 한 번에 많이 끓인 후, 2일 정도 드셔도 되고요.
콩나물국의 경우도 냉장고에 넣어두고 콩나물냉국처럼 드셔도 무방합니다. 여름이지만 아침에 속을 따뜻하게 하는 것이 건강에 좋을 것 같아 따뜻하고 싱거운 콩나물국으로 넣어뒀습니다. 파프리카는 항산화비타민이 많아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경우, 자주 섭취하시면 좋고요. 가지는 항암효과 외에 식이섬유소가 풍부해 변비를 예방해줍니다.
간식을 넣어둔 이유는, 식사와 식사 사이 간식을 소량 섭취하게 되면 다음 식사시에 섭취하는 음식의 양을 조절하기가 쉽습니다. 위의 식단에 구성된 식재료들은 영양소는 풍부하고 칼로리는 낮고 포만감은 큰 식품들이고요. 조리법 간편하고 칼로리를 줄였으며 소금의 양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다이어트 식단 구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