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체중증가 후기 다이어트

임신후반기 체중증가는 보통 12~13kg으로 보고 있고 임신 전 과체중이었을 경우에는 9kg정도의 체중증가가 적당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임산부 체중증가 후기 출산이 임박했을 때 몸무게를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임신 9개월차에 급격한 체중 증가가 일어나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임산부 체중증가 다이어트 방법

임신기간 동안 필요 칼로리의 증가는 임신 후반기에 밥 한공기 정도의 양을 더 먹는 것으로, 임신 전과 비교해서 칼로리의 필요량은 증가하지 않고 같은 칼로리에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임산부 후기 식단

현재 오렌지식단에 있는 임산부 식단은 칼로리가 높지 않도록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체중 증가가 크게 일어나지 않고 혹 단기간 높은 칼로리를 섭취하셨다면 현재 체중 유지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식단을 이용하실 때 가급적 제철과일 이외의 간식은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고 키위2개, 사과1/2개 정도가 적당합니다. 또한 밥양은 210g이 300칼로리인데 100%현미밥을 권해드리며 한끼에 170g정도를 섭취양으로 정해주세요.

임산부 후기 식단
클릭하시면 식단표로 넘어갑니다

계란과 두부, 생선은 섭취양을 크게 제한하지 않으나 닭고기, 돼지고기, 소고기의 경우 종이컵 1컵 미만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감자는 중간크기 1개 이상을 넘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임신초기에는 잠이 많아지고 활동량이 줄어들지만 16주가 지나면서 태아가 안정적인 상태에 들어가기 때문에 16주부터는 가벼운 산책 등 몸을 움직여주셔서 에너지 소모량을 늘려주시는 것도 필요합니다.

다시 한번 밥은 100%현미로 물에 충분히 불린 후에 조리해주세요. 현미에는 흰쌀밥보다 22가지의 영양소가 더 함유되어 있으며 포만감을 높여주고 인슐린의 분비량을 조절하며 풍부한 식이섬유가 변비를 예방해줍니다.



Scroll to Top